본문 바로가기

핸드폰/통신사 이야기

KT 폰 안심케어 분실 및 파손 보상방법

KT 폰 안심케어 분실 및 파손 보상방법

 

 

분실(도난) 시

 

1. 분실(도난) 시 홈페이지/앱을 이용할 경우.

  1) 명의자분의 휴대폰 정보를 입력 후 KT PASS 또는 SMS 본인인증 후 접수 가능

    - 사고 접수 시 보험금 청구서와 개인 정보처리 동의서가 자동으로 제출

  2) 스마트 보상 앱(KT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

    - 구글스토어 앱 설치: https://goo.gl/ZBPD9x

    - 애플스토어 앱 설치: http://appsto.re/kr/Vlhu2.i

    * 참고 :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사용이 불가한 경우, 임대폰 또는 대체폰(중고폰)을 이용하셔야만 휴대폰 SMS 인증이 가능. 단, 명의자가 미성년자일 경우 보상센터로만 사고 접수 가능

 

2. 폰 안심케어 고객센터(1577-9420)를 이용할 경우.

  1) 분실신고를 접수하면 보상센터에서 서류 양식을 제공하며, 작성 후 팩스로 송신

    ① 보험금 청구서(보상센터 양식 제공, https://www.ktphoneins.com/양식 제공)

    ② 개인정보처리 동의서(보상센터 양식 제공, https://www.ktphoneins.com/양식 제공)

    ③ 신분증 사본

    ④ 분실 확인서(경찰서(지구대) 발급)

    [팩스 : 1577-7972 – 반드시 사고 접수 후 팩스 전송]

 

  2) 서류 제출 후 보상 절차

    ① 서류 제출 시 2~3일 내 연락 예정(영업시간 기준)

    ② 고객부담금 납부, 배송 안내(택배 수령, KT 직영매장 수령)

    ③ 전손 보상후 재 보험 가입 가능(1회)

    ▶ 보상 후 재분 실시 최대 1년간 보험가입이 거절될 수 있음.

 

    ※ 미성년자(명의자)

    - 등본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추가 제출(직인 必)

      명의자의 주민번호 13자리 확인 必, 그 외 가족정보 삭제

    - 모든 서류에 법정대리인 이름/서명 기재

 

 

파손 시

1. 파손 시 홈페이지/앱을 이용할 경우.

  - 보험금 청구서, 개인정보처리 동의서, 통장사본(보상센터 양식 제공https://www.ktphoneins.com/ 양식 제공)

  - 전산 영수증, 수리견적서 ☞ 서비스센터 발급

  1) 스마트 보상 앱(KT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

    - 구글스토어 앱 설치: https://bit.ly/2RhTnsZ

    - 애플스토어 앱 설치: https://apple.co/2wRd4yr

  2) 홈페이지: https://www.ktphoneins.com/

 

2. 폰 안심케어 고객센터(1577-9420)를 이용할 경우.

  1) 파손 신고 접수하면 보상센터에서 서류 양식을 제공하며, 작성 후 팩스로 송신한다.

    ① 보험금 청구서(보상센터 양식 제공, https://www.ktphoneins.com/양식 제공)

    ② 개인정보처리 동의서(보상센터 양식 제공, https://www.ktphoneins.com/양식 제공)

    ③ 전산 영수증 ☞ 수리센터 발급

    ④ 수리견적서 ☞ 수리센터 발급

      -아이폰 : 진단 보고서

    ⑤ 통장사본

    [팩스 : 1577-7972 – 반드시 사고 접수 후 팩스 전송]

 

  2) 서류 제출 후 보상 절차

    ① 서류 정상 확인 시 약 2~3일 이내 보험금 지급

    ② 미비사항 발생 시 연락 예정(2일 내 미연 락시 연락 요망)

    ③ 보상 진행 상황 문자 발송 예정

 

    ※ 미성년자(명의자)

    - 등본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추가 제출(직인 必)

     명의자의 주민번호 13자리 확인 必, 그 외 가족정보 삭제

    - 모든 서류에 법정대리인 이름/서명 기재

    ※ 타인계좌 보험금 지급 시

    - 예금주의 신분증, 개인정보처리 동의서 추가

    - 보험금 청구서에 위임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