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꿀Tip

스마트폰 강제 재부팅 하는 방법

스마트폰 강제 재부팅 하는 방법

 

 

 

 

스마트폰이 갑자기 멈춰서 작동 안 하고 발열도 심할 때 전원을 껐다 켜고 싶으나, 일체형이라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다.

일체형일지라도 방법만 알면 쉽게 할수 있다. 현재는 모든 스마트폰이 일체형으로 나오고 모양과 방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방법도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거의 비슷하다.

 

삼성 노트8,9 / 갤럭시 S8,S8+,S9,S9+

 

삼성 노트8,9 / 갤럭시 S8, S8+,S9, S9+는 볼륨 하단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재부팅이 시작된다.

 

 

 

삼성 노트10,10+

 

삼성 노트10,10+도 역시 마찬가지로 볼륨 하단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재부팅이 시작된다.

 

 

 

갤럭시S20,20+,20Ultra

 

삼성 갤럭시S20,20+,20Ultra도 역시 마찬가지로 볼륨 하단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재부팅이 시작된다.

 

 

 

 

LG 제품

 

LG 제품은 마찬가지로 볼륨 하단 버튼과 뒷면 전원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재부팅이 시작된다.

윗 내용과 같이 안드로이드 핸드폰은 대부분 볼륨 하단버튼과 전원 버튼 조합으로 방법이 동일하다.

 

 

 

아이폰6,6S

 

아이폰6, 6S까지는 홈버튼과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재부팅이 시작된다.

 

 

 

아이폰7,7+

 

아이폰 7,7+ 는 볼륨 하단 버튼과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서 강제 재부팅을 할 수 있다.

 

 

 

아이폰8,8+

 

아이폰 8,8+ ①볼륨 상단 버튼을 눌렀다 뗀다. ②볼륨 하단 버튼을 눌렀다 뗀다. ③ 화면에 애플 로고가 나올 때까지 전원을 누르고 있으면 재부팅이 시작된다.

 

 

 

아이폰X,XS,11,11PRO,MAX

 

아이폰 8, X, XS,11,11 PRO, MAX ①볼륨 상단 버튼을 눌렀다 뗀다. ②볼륨 하단 버튼을 눌렀다 뗀다. ③ 화면에 애플 로고가 나올 때까지 전원을 누르고 있으면 재부팅이 시작된다.

아이폰6와 7이 조금 다른방법인것과 달리 아이폰 8부터는 방식이 동일하다.